비아그라와 시력 상실: 신화 또는 사실

마법의 파란 알약인 비아그라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발기 부전(ED) 또는 남성 발기 부전 치료를 위한 최초의 처방약으로 승인했을 때 세계의 상상력을 사로잡았습니다. 결과는 즉각적이었습니다. 약 2,300만 명의 환자가 이미 이 약을 사용했으며 거의 ​​모든 환자가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했습니다. 성기능 장애로 고통받는 남성 환자와 그들의 파트너는 비아그라로 인해 향상된 즐거움을 표현했습니다.

논쟁

비아그라가 특히 발기부전 남성과 그들의 파트너 사이에서 발생시킨 비아그라사이트 모든 난리 속에서 비아그라를 복용한 후 일부 남성에게 영구적인 시력 상실에 대한 충격적인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2000년 미네소타 대학교 안과 의사가 비아그라 시력 상실의 첫 사례를 보고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50세에서 69세 사이의 7명의 환자가 비아그라 복용 후 36시간 이내에 NAION의 전형적인 특징을 보였습니다.

“눈의 뇌졸중”이라고도 알려진 비동맥성 허혈성 시신경병증(NAION)은 시신경으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 신경을 손상시키고 영구적인 시력 상실을 초래할 때 발생합니다. 이 사례는 Journal of Neuro-ophthalmology 2005년 3월호에 게재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비아그라가 체내 화학물질을 조절하여 동맥을 수축시킨다고 생각합니다. 이 수축은 시신경으로 가는 혈류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혈관과 신경이 단단히 묶여 있는 컵 대 디스크 비율이 낮은 사람들에게 있어 NAION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FDA의 테이크

FDA는 현재 비아그라를 복용한 남성의 비아그라 시력 상실 사례 50건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2005년 7월 8일자 성명서에서 FDA는 환자에게 “이 약(비아그라, 레비트라, 시알리스) 복용을 중단하고 한쪽 또는 양쪽 눈의 시력 상실이 갑자기 발생하거나 감소하면 즉시 의사나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연락할 것을 권고합니다. . 또한, 이러한 제품을 복용하거나 복용을 고려 중인 환자는 심각한 시력 상실이 있었던 경우 의료 전문가에게 알려야 하며, 이는 NAION의 이전 에피소드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자는 NAION이 다시 발병할 위험이 높습니다.” 이어 “현재로서는 이러한 발기부전 치료제가 시력 상실의 원인인지,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다른 요인과 관련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러한 문제의 조합.”